대구‧경북, 사회적경제대회 개최
상태바
대구‧경북, 사회적경제대회 개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9.12.0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천년의 우정, 번영의 약속’이라는 주제로 양 시‧도의 사회적경제 기업인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경북 사회적경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대구·경북이 함께 추진한 다양한 상생 사업들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계획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단체의 멋진 공연으로 문을 열어 한해동안 수고한 기업인‧종사자‧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자랑거리나 소감을 들어보는 ‘사회적경제 어워즈’ 시간과 양 시‧도 지사의 격려사, 성과보고회 및 상생‧협력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 1월부터 교환 근무를 시작해 업무를 마무리하는 대구‧경북의 사회적경제과 과장에게 그간의 노고에 감사하고 한 해 동안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사업이 지속되기를 바라는 사회적경제기업인들의 마음을 담은 공로패를 전달한다.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은 “양 시‧도가 추진해온 사회적경제 영역 상생‧협력 사업의 가시적 성과는 기대 이상이다. 올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사업이 만들어질 것으로 생각한다”며 “대구시는 현장의 요구에 신속히 응답해 ‘사회적경제 도시 대구’를 만들어 나가는데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