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 공동주택·복지관 방역소독 실시
상태바
달성, 공동주택·복지관 방역소독 실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0.02.2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달성군은 관내 코로나19 확진환자 증가에 따라 9개 읍‧면 공동주택과 관내 복지관, 기념관 등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공동주택의 경우 지난 22일부터 화원 명곡미래빌 3단지, 유가 대구테크노폴리스남해오네뜨 2차 등 9개 읍면 공동주택단지 11개에 대해 소독약제 살포방역을 실시했다. 이밖에 관내 공동주택 130개 단지에 개별공문을 발송, 아파트별 긴급소독을 요청했다. 또한 전 마을과 공동주택 대상으로 일 1~3회 안내방송 등을 통해 예방 및 대처방법을 지속적으로 알려 감염병의 지역확산 최소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감염병 취약 계층인 노인인구의 공동생활공간도 방역을 실시했다. 관내 노인복지관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방역소독을 완료했고 주기적으로 주 3회 추가 방역할 계획이다. 경로당도 지난 3일부터 2주간 관내 총 321개소를 대상으로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유가 유치곤장군 호국기념관과 옥포 보훈회관도 24일 방역소독을 마치는 등 주요시설이 휴관인 가운데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문오 군수는 “감염병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막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행사나 모임참여 및 외출을 자제하여 주시고 외출 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관리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