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역아동센터 긴급 돌봄체계 유지
상태바
포항시, 지역아동센터 긴급 돌봄체계 유지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0.02.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지속적인 코로나19 환자 발생에 따른 사전예방과 돌봄 사각지대 해소 차원에서 바이러스 노출에 취약할 수 있는 지역아동센터 64개소와 다함께 돌봄터 1개소 등 총 65개소에 대해 지난 20일부터 내달 8일까지 임시 휴원 조치를 내렸다.

하지만 돌봄 자체가 중단된 것은 아니고 긴급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한 시스템은 항시 가동 중이다. 돌봄 시설종사자는 평소와 다름없이 정상 출근해서 외부인 출입을 차단한 채 가정에 있는 아동들에 대하여 일일 3회씩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용 아동 중 맞벌이, 부모의 장기출타 등 가정 내 돌봄 공백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아동들은 센터를 방문해 철저한 바이러스 예방활동 후 평소와 다름없이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가동 중에 있다.

현재 65개 돌봄센터중 5~7개소 센터에 15명의 아동이 긴급 돌봄을 받고 있으며 센터 내에서도 가급적 동선을 짧게 해 발생할 수 있는 만일의 사태를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최무형 교육청소년과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될수록 시민은 물론 상대적으로 취약한 아동들 또한 불안할 수밖에 없어 안타깝지만 이용 아동 중 긴급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은 지역아동센터나 다함께 돌봄터에서 정상적인 돌봄을 받을 수 있으니 확인 후 이용할 것을 부탁드리며 포항에서는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매시간 모니터링하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