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아동돌봄쿠폰' - 40만원 지급
상태바
김천시, '아동돌봄쿠폰' - 40만원 지급
  • 윤가영 기자
  • 승인 2020.03.3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아동양육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동돌봄쿠폰’을 아동 1인당 40만원씩 전자바우처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아동돌봄쿠폰 지원대상은 3월 말 기준 만 7세 미만의 아동수당을 받는 영유아로 시에는 약 7,200명이다. 지원시기는 4월 3일 부터 문자안내를 통한 대상자 확인과정을 거쳐 4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지급방법은 전자바우처 방식으로 지원대상이 행정기관에 방문 신청할 필요 없이 정부 지원카드(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일괄 지급한다.

2가지 이상의 정부지원카드를 보유하고 있거나 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는 4월 6일~ 4월 10일 까지 온라인(복지로 사이트)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희망하는 카드를 지정할 수 있고 별도 신청하지 않는 경우 최근 사용한 카드를 기준으로 자동 결정된다.

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 문자로 직권신청을 안내받고 40만원이 충전된 기프트카드를 주소지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주소지 변경이 필요하면 4월 6일 ~ 4월 10일 까지 온라인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아동돌봄쿠폰으로 지원되는 포인트는 일반 카드포인트처럼 사용할 수는 있으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김충섭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집, 유치원 휴원이 장기화됨에 따라 부모님들의 양육부담이 커지고 있고 위축된 지역경제로 주변 소상공인의 근심이 늘어나고 있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하여 보건복지부와 적극 협조하여 아동돌봄쿠폰이 최대한 편리하고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