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각종 스포츠행사 풍성
상태바
경주시, 각종 스포츠행사 풍성
  • 박영애 기자
  • 승인 2017.11.2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궁도대회 모습

경주시에서 대규모 스포츠행사가 연이어 개최돼 지진 여파와 비수기로 인해 불황을 겪고 있는 지역 경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블루원 디아너스CC에서 열리는 ‘ING생명 챔피언스트로피 박인비 인비테이셔널’을 비롯해 ‘제2회 코리아컵 얼티밋 컵(K-CUP) 대회’, ‘제9회 경주시장기 전국 궁도대회’, ‘제9회 통일기원 영호남 태권도대회’가 경주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박인비 인비테이셔널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의 맞대결로 펼쳐지는 이색 대항전이다. 호스트인 박인비 선수가 국내를 비롯한 해외무대에서 활약하는 태극낭자 26명을 직접 초청한다. 세계 최강의 대한민국 골프여제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대회기간 내내 수만명의 갤러리가 경주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국제 얼티밋 프리스비대회에 이어 25일부터 26일 이틀간 경주 축구공원에서 펼쳐지는 ‘제2회 코리아 얼티밋 컵 대회’는 국내무대에서 점차 규모와 인기 늘고 있는 이색스포츠로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호주 등 8개팀 200여 명의 국내외 선수들이 참가해 자연스럽게 경주를 홍보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올해 9회째를 맞는 ‘경주시장기 전국 궁도대회’는 오는 25일부터 26일 황성공원 내 호림정에서 전국의 궁도인 1,300여 명이 참여해 오랜 세월 우리 역사와 함께 해온 궁도의 명맥을 잇고 최고 궁사의 명예와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명궁들의 뛰어난 실력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태권도 발상지 경주에서 영호남 화합을 다지고 태권도 발전과 남북통일을 염원하는 ‘통일기원 영호남태권도대회’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경주실내체육관에서 1,500여 명의 전국 태권도인들의 한마당 잔치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