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낙동강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운영
상태바
구미시, 낙동강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운영
  • 김진규 기자
  • 승인 2020.07.06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에서 지난달 19일부터 이달5일까지 15일간 진행된'구미낙동강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무료 체험교실'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마무리 됐다. 수상레포츠 체험센터는 오는 11월8일 까지 운영된다.

금번 무료 체험교실은 총 1,720명이 이용하였으며 구미 1,371명, 대구 163명, 경북 174명, 경북 외 12명 등 구미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많이 찾아 주었으며 시민들은 카누, 카약, 패들보드, 수상자전거 4종의 무동력 수상레저기구 무료 체험 기회를 누리며 가족·친구·지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안전한 수상레저 체험을 위해 온라인 사전 예약 신청과 현장 접수를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특히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방문객들의 발열 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방문 대장 작성에 모든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단 한 건의 사고도 없이 마무리됐다. 이 밖에도 구미시는 무료체험 기간 동안 1회 체험 인원 제한, 샤워실 한 칸 띄워 사용하기, 매회 체험 종료 시마다 구명조끼 및 체험 장비를 일일이 소독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 철저하게 대응했다.

장세용 시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가족·친구와 함께 수상레포츠를 즐기며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며 더 많은 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시민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