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시내방향 좌회전 차로 추가 설치
상태바
대구시, 시내방향 좌회전 차로 추가 설치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0.07.2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6억 원 투자, 3개 차로로 확장 완료

대구시 건설본부는 신천대로 상동교에서 팔달교 방향으로 진행하다 수성교 서편 교차로에서 시내로 진입하는 좌회전 차로의 교통 정체 해소를 위해 지난해 12월 사업비 6억 원을 투자, 기존 2개 차로에서 3개 차로로 확장하는 공사를 8개월 만에 완료하고 지난 27일 개통했다.

그동안 신천대로 수성교 서편 시내 방향 좌회전 차로는 출·퇴근 시간대에 일시에 집중되는 교통량으로 인해 2~3회의 신호대기 후 통과가 가능해 이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었다.

특히 시내 방향 좌회전 대기로 인해 신천대로 본선 대봉교 지하차도까지 차량이 길게 늘어서는 경우는 신천대로 본선의 교통 정체의 원인이 되기도 했다.

이번 좌회전 1개 차로 추가 설치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좌회전 차량의 지체 시간이 155초에서 112초로 43초 단축되고 대기 차량도 312m에서 170m로 142m 감소해 시내 방향 좌회전 차로의 교통 정체가 크게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좌회전 차로 확장으로 폭이 줄어든 인도에는 기존 노후 보도블록을 목재 데크로 교체해 신천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보행환경도 크게 개선했다.

대구시 건설본부장은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량이 적은 야간 시간대에 공사를 시행해 공사 기간을 5개월 단축할 수 있었다”며 안전사고 없이 공사가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불편을 감내하고 협조해 준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