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사랑 다른 사랑' 뮤지컬 언택트 공연 선보여
상태바
고령군, '사랑 다른 사랑' 뮤지컬 언택트 공연 선보여
  • 황인문 기자
  • 승인 2020.09.1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군 가야금 뮤지컬 ‘사랑 다른 사랑’을 유튜브 채널 ‘HI STORY 경북’을 통해 집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새롭게 단장한 가야금밴드‘사랑 다른 사랑’은 경북 문화기행 ‘HI! STORY 경북’의 가야권 지역연계사업 ‘디스커버리 가야’에 속하는 사업으로 경북도와 경북도문화관광공사가 주최하고 고령군, 한국국악협회 고령군지부가 주관한 문화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13일 고령군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코로나19의 철저한 방역 속에서 무관중으로 진행한 공연을 최고수준의 방송영상 장비와 음향 레코딩, 믹싱을 통해 고품질의 영상으로 제작했다.

해당 공연은 지난 3월부터 ‘17년에 개발된 국악 장르 공연에 뮤지컬 요소를 가미해 리뉴얼한 것으로 한 시간 동안 가야금을 중심으로 바이올린, 퍼커션 등 다양한 음악 요소가 결합된 고품격 뮤지컬이다.

공연주제는 가야국의 멸망 시기에 문화적 통치를 꿈꿨던 가실왕과 우륵이 가야금에 담아 전하고자 했던 예악은 어떤 것이었을까에 대한 상상을 담았다. 특히 시즌Ⅰ공연을 관람한 관광객들이 공연 관람 후 음악을 다시 듣고 싶다는 수요를 감안해 OST를 제작했고 현재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곽용환 군수는 “그동안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사랑 다른 사랑’ 뮤지컬이 더욱 알찬 이야기와 즐길 거리를 담아 업그레이드 된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원하는 장소에서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하며 특히 언택트 시대, 지역의 우수한 문화예술공연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추가송출을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