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안전한 추석 명절 방역대책 추진
상태바
울릉군, 안전한 추석 명절 방역대책 추진
  • 김선희 기자
  • 승인 2020.09.2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 방역대책 3대 분야 9개 중점과제 추진

울릉군은 추석 연휴 기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추석 연휴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수립하고 9개 중점과제를 추진키로 했다.

먼저, ‘명절 집에서 쉬기’ 및 ‘연휴 기간 거리두기 실천’을 내용으로 이동 자제 권고 홍보 및 장소․동선별 생활방역수칙을 울릉 알리미, 현수막, 재난문자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군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연휴 기간 중 타 지역에서 울릉군을 방문 후 발생할 수 있는 확진자에 대응해 공무원 및 전담인력 15명을 동원해 여객선 입도객 전원에 대한 발열 체크 지속 운영, 선별진료소 상시 운영 및 수시 방역체계 구축, 확진자 동선 파악 등 역학조사반과 격리자 발생에 대비한 전담공무원 지정을 통한 24시간 모니터링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코로나19 방역에 대해 긴장의 끈을 놓지 않도록 했다.

아울러 요양시설 및 요양병원 등에는 종사자에 대한 개인위생 준수 및 발열 체크 등을 통해 시설 입‧출입 시 관리를 강화하고 비대면, 비접촉 면회 실시계획에 따라 입소자 가족들에게 미리 문자 발송 및 안내하는 등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김병수 군수는 “모두가 힘겨운 상황에서 맞이하는 명절이지만 아직 코로나19에 대해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하며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불필요한 이동은 자제하고 조용한 명절 보내기에 동참해주시기 바라며 부득이한 경우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실천 등 방역수칙 준수를 적극 실천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