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명절 전 '취약계층 위문' 대대적 전개
상태바
포항시, 명절 전 '취약계층 위문' 대대적 전개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0.09.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석 명절 취약계층 위문’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오는 29일까지 전개하는 이번 위문활동에는 포항시를 비롯해 기업체, 봉사단체, 읍면동 자생단체 및 사회단체 등 전 시민이 솔선수범 참여하며, 위문금액은 전체 2억 4천만 원 정도이다.

주요 위문활동으로는 포항시에서 노인, 장애인, 한 부모 시설 등 주요 사회복지시설 71개소에 대해 쇠고기 등을 지원하고 이와 더불어 창포종합사회복지관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독거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층 800여 세대에 명절 음식, 선물세트 또는 위문금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남·북구청, 읍면동에서는 기업체, 봉사단체, 자생단체, 사회단체 등으로부터 자체적으로 기부받은 선물세트, 쌀, 라면 등을 기초수급자 및 저소득층 6,000여 세대에 지원한다.

포항시는 올해 추석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타격으로 예년에 없던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 따라 위기가정 발굴 등 신속한 지원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만남이 원활하지 않음에 따라 추석 분위기를 내기 힘든 상황에서 취약계층이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