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인문가치포럼’ 안동서 개막
상태바
21세기 ‘인문가치포럼’ 안동서 개막
  • 김상구 기자
  • 승인 2020.10.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로 개최된 개막행사

문화체육관광부, 경북도, 안동시에서 공동주최하고 한국정신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제7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이 30일 오후 개막식을 열었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의 개막식은 코로나19 사태에 발맞춰 한 번도 시도되지 않았던 야외 행사의 형태로 개최한 동시에 기존의 오프라인 방식뿐만 아니라 온라인 방식으로도 시청할 수 있도록 설계돼 보다 많은 참가자가 관람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개막식의 기조 강연 연사로 ‘사회적 가치 전도사’라 불리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강조해 온 SK그룹의 최태원 회장이 초청돼 ‘다양성과 공감의 시대로’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최 회장은 기업인의 한 사람으로서 과거 기업들이 이윤 추구의 과정에서 사회와 환경에 피해를 주었던 점을 되짚으며 산림 보호, 안전한 근로 환경 조성 등 사회가 원하는 가치를 만들어내야만 우리 사회 내에 기업이 존재할 수 있음을 역설했다.

안동시 전통리조트 구름에에서 개최된 이번 제7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의 개막식에는 150명 이상의 참관객이 현장 참석했으며 다수의 온라인 참관객도 함께 즐기는 무대가 진행됐다.

제7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개막식과 마찬가지로 포럼 공식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어디서나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