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사회적기업 육성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김천시, 사회적기업 육성 ‘최우수상’ 수상
  • 윤가영 기자
  • 승인 2020.12.0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부문 최초 수상

김천시의 사회적기업을 육성을 위한 그간의 노력이 전국에서 인정받았다. 김천시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전국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최우수상을 수상해 기관표창과 함께 지역 특화사업비 1억 원을 받았다.

이번 시상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243개 광역ㆍ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육성 사업 추진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대상 1점, 최우수상 4점, 우수상 8점이 선정됐으며, 김천시는 최종 최우수상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이는 사회적기업 부문에서 최초 수상으로 더욱 뜻이 깊다.

시는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 추진으로 '19년 6개소 '20년 3개소의 2년간 9개의 사회적기업이 창업했으며,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 정책 추진으로 최근 2년간 취약 계층 40명, 청년 45명을 고용했다. 또한 김천시 지역여건에 맞는 청년 취·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사회적기업 물품판매장 확대 운영 등 차별화된 사업 추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충섭 시장은 “김천시가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최우수상 수상을 계기로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해 기업에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취약계층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