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찻사발 축제' 성료
상태바
'문경찻사발 축제' 성료
  • 서현호 기자
  • 승인 2020.12.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홈페이지, 차담이 TV, SNS등 조회수 600만 이상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랜선 타고 ON 문경 찻사발 이야기’란 주제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2회 문경찻사발축제가 “윤택의 시골알바 Ⅱ”를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20 온라인 문경찻사발축제는 축제 공식 홈페이지, 차담이 TV, (재)문경문화관광재단 SNS 등 온라인 매체 조회수가 600만이 넘어섰으며 축제가 종료된 이후에도 접속자 조회수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 시작에 앞서 축제 홍보 및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한정판으로 판매한 행복한 사발 집콕키트는 4일 만에 매진됐으며, 알차게 구성된 집콕키트는 입소문이 퍼져 그 후에도 구매 문의가 빗발쳤다.

콘텐츠 방송 시작에 앞서 문경을 알리는 홍보영상과 콘텐츠 중간중간 문경을 알리는 멘트는 문경 찻사발 축제에 국한하지 않고 문경을 홍보하는 새로운 지평을 열었으며, 이번 찻사발축제를 계기로 문경찻사발축제 공식 홈페이지는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차담이 TV’의 다양한 콘텐츠들은 문경도자기를 전 세계에 알리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2020 문경찻사발축제는 언택트 시대 온라인 축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모범 모델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