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통합관제업무 '역량강화교육' 실시
상태바
김천시, 통합관제업무 '역량강화교육' 실시
  • 오정숙 기자
  • 승인 2020.12.2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플랫폼 및 스마트관제시스템 구축에 따른 시스템 사용법 등 직무교육

김천시에서는 지난 18일에서 오는 21일까지 김천시 통합관제센터 사무실에서 관제요원 28명을 대상으로 시스템 사용법 등 통합관제 업무능률 향상을 위해 4분기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지난해 11월에 도입된 지능형 스마트 관제시스템과 올해 8월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연계사업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변경된 시스템에 대한 관제요원의 이해력 향상과 주요 사용기능 및 매뉴얼에 대해 집중 교육을 실시하고, 평소 강조해 온 시민의 사생활 보호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교육과 안전 교육을 병행했다.

특히, 올해에는 관내 중학교 CCTV 연계 구축을 완료하는 등 시민의 재산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업무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경찰청과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하는 ‘제5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공모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는 최근 2년간 스마트 관제시스템 도입과 통합플랫폼 구축 등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시민의 일상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과 재산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무교육을 통한 관제요원의 역량 강화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연차적인 CCTV 확충을 통해 시민모두가 행복도시 김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