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과수산업육성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의성군, 과수산업육성 ‘최우수상’ 수상
  • 권종순 기자
  • 승인 2020.12.2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대비태세구축

의성군은 지난17일 경북도가 주관한 2020년 과수산업 육성시책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과수산업 육성시책 평가는 국ㆍ도비 예산 확보ㆍ집행실적, 과수산업 육성노력, 지자체 관심도 등 4개 분야, 7개 항목에 대한 추진실적을 기준으로 선정되며 의성군은 올해 과수분야 예산 89억, 2021년 공모사업비 23억 확보, 여름철 탄저ㆍ갈반병 방제노력 및 비대면 마케팅 강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다.

군은 심화되고 있는 기상재해 및 유통시장의 다양한 변수에 대비하기 생산성 향상 및 품질 고급화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여름철 역대 최장기인 35일간의 장마에 따라 급속한 확산세를 보인 사과 탄저ㆍ갈반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긴급방제를 지원하여 피해규모를 최소화했고, 과수 시설현대화를 위해 28억, 과실 전문생산단지 조성에 9억원을 투입하는 등 생산력 강화 및 피해방지에 전 행정력을 집중해왔다.

군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과수농가를 포함한 군민의 피로도가 누적되고 경제 활력도가 저하된 상황이지만, 철저한 대비태세구축과 지속적인 과수산업 육성을 통해 청정과실 생산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