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년 연속 청렴도 '최고등급' 달성
상태바
의성군, 2년 연속 청렴도 '최고등급' 달성
  • 권종순 기자
  • 승인 2020.12.2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2등급 선정

의성군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20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결과’에서 2년 연속으로 도내 최고등급인 2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 대상기간 민원을 경험한 국민과 해당기관 재직 공직자를 대상으로 응답한 설문조사와 부패사건 발생건수를 감안해 1등급에서 5등급까지 선정하고 있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작년과 동일한 종합 청렴도 2등급을 받았다. 특히 외부 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 8.39에서 8.62로 크게 올랐는데, 금품·향응·편의요구 제공 경험률이 모두 0%로 부패사례가 전혀 없었고, 업무별로는 공사관리 및 감독 점수가 지난해 7.79에서 9.44로 대폭 상승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군은 매년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청렴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부행정망을 연계한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청백e-시스템 상시모니터링 운영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군수는 “2년 연속으로 도내 청렴도 최고등급을 달성한 것은 성숙한 군민의식과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한 공직자가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내년에도 주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