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지자체 선정
상태바
의성군,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지자체 선정
  • 권종순 기자
  • 승인 2020.12.2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의성군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2020년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지자체’에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군은 기초생활보장 신규 수급자 발굴, 긴급복지 복지사각지대 발굴, 생활보장위원회 보호결정 실적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경북도에서 유일하게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었다.

특히 코로나 19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생활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한시생활지원사업 집행을 위해 지역사랑상품권을 미리 마련하는 등 사전준비를 철저히 해 조기집행 완료했으며, 재난긴급생활비 사업에 군비 17억6천6백만원을 추가해 보다 많은 주민들의 가계 안정화에 기여한 점 등이 큰 호평을 받았다.

또한 계층별, 생애주기별, 보건·복지·평생교육을 아우르는 통합서비스 플랫폼으로 보건지소를 기반 삼아 원스톱 보건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의성형 보건복지모델을 구축했고, 민관협력체계를 강화해 주민 중심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점 또한 높게 평가받았다.

군수는 “이번 수상은 군의 적극적인 복지행정이 전국 평가에서 인정받은 것이라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는 등 기초생활보장사업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