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다수 공모사업 선정…국․도비 1,000여억 확보
상태바
상주시, 다수 공모사업 선정…국․도비 1,000여억 확보
  • 서현호 기자
  • 승인 2020.12.3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치수사업, 민원행정 실적평가 최우수, 대규모 공모사업 예산 확보 성과

상주시 건설도시국이 올해 업무에서 큰 성과를 냈다. 각종 분야에서 표창을 수상하고 다수의 공모사업도 따내 국․도비 1,000여억 원을 확보했다.

건설도시국은 2020년 경북도 업무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2개 분야를 차지했고, 우수 2개 분야에서는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수상 내역은 경북도 치수사업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와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등이다. 또 경북도 도로 정비업무평가에서 우수를, 행정안전부 민방위 업무추진 평가에서 우수 기관표창을 차지했다.

중앙부처 및 도 단위 공모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으로 4건의 대규모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1,016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도 거뒀다. 공모사업의 주요 성과로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 시범사업 428억 원, 행안부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432억 원,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 300억 원, 경북도 지방하천 공모사업 300억 원등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유난히 길었던 장마와 코로나 19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큰 성과를 냈다”며 “내년에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국판 뉴딜과 지역 균형 발전 국가사업을 중심으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창의적 발상과 도전 정신으로 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