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릴레이
상태바
문경시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릴레이
  • 서현호 기자
  • 승인 2021.02.21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문경시장학회(이사장 고윤환)에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문경시 산림조합(조합장 최종성)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1,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문경시 산림조합은 조림, 숲가꾸기 임도 등 산림시책 사업에 중점을 두면서도 시의 귀농귀촌귀향 정책과 맞닿아 있는 톱밥배지센터의 안정적인 생산-판매시스템 구축 등 수익사업 다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종성 조합장은 “지역 후학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하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소득 증대를 위한 자체사업을 발굴하여 지역 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북산업(주)(대표 심왕섭)이 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경북산업(주)은 2019년부터 매년 1,000만원의 장학금을 꾸준히 기탁하는 등 지역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체다.

그리고 지역 언론사인 시사문경(대표 전재수)이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시사문경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간 지정기탁을 통해 매년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장학회의 지속적인 후원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한 ㈜삼우(대표 김시환)가 지역발전 및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한편 기탁식에는 참석하지 않았지만 승천장의사 채홍갑 님이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올해 80세인 채홍갑 어른신은 팔순잔치를 대신해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해 지역 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줬다. 

채홍갑 어르신은 “어려운 환경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며 팔순을 맞아 장학금을 기부함으로써 훨씬 더 많은 사람들과 기쁨을 나눌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재)문경시장학회 고윤환 이사장은 “지역의 인재들을 위한 장학금 기탁에 감사드리며 귀한 마음이 담긴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