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은척면, ‘맞춤복지 특화사업’ 본격 시동
상태바
상주 은척면, ‘맞춤복지 특화사업’ 본격 시동
  • 서현호 기자
  • 승인 2021.05.05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 은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차영수, 이종태)는 지난 3일 은척면행정복지센터에서 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은척면 맞춤형 복지 특화사업 본격 운영을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은척면 맞춤형복지 특화사업은 주민참여를 통한 작은 기부로 큰 행복을 나누고자 하는 ▲천원의 아름다운 동행, 물품을 공유·기부해 어려운 지역 이웃에 나눠주는 생필품 공유, 나눔사업 ▲은자골 행복나눔 곳간, 협의체 위원과 저소득 취약가구의 1대 1 매칭을 통한 안부 묻기 ▲환상의 짝꿍,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대한 긴급구호비 지원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 지역민과 함께 복지대상자의 욕구에 맞는 새롭고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구성해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천원의 아름다운 동행’과 ‘은자골 행복나눔 곳간’은 행정복지센터 내 나눔 곳간과 모금함을 설치해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기부 나눔 사랑을 실천하는 사업으로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식료품 및 생필품 등을 기부받아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월 1회 지원하는 방식으로 지속적으로 추진된다. 

차영수 은척면장은 “은척면 맞춤형복지 특화사업은 주민들이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고 나눔에 참여해야 진정한 의미가 있다”면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특화사업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