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청춘남녀 동아리 워크숍’ 11커플 탄생
상태바
경북도 ‘청춘남녀 동아리 워크숍’ 11커플 탄생
  • 이성관 기자
  • 승인 2021.05.3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지난 29일 문경시 라마다 문경새재호텔에서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 주관으로 청춘남녀 48명이 참여한 ‘2021년 청춘남녀 동아리 통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2021년 청춘남녀 동아리 통합 워크숍은 지난 8일부터 22일까지 경주(볼링), 영주(요리), 칠곡(가죽공예), 예천(목공예클래스) 등 권역별로 시행한 ‘청춘남녀 만남지원(동아리)’ 사업 연장선이다. 

동아리 활동 참가자 48명이 참석한 통합 워크숍에서는 우수 활동 동아리를 선정하고 개인 참여상 등 시상식을 진행했으며 동아리 활동 영상 감상과 소감발표를 통해 그 간의 즐거움과 추억을 되살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커플 레크레이션, 스탠딩 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결혼과 싱글들의 삶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설문을 판넬 형태로 현장에서 운영해 참여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경청하며 참가자 전체의 만남과 소통기회를 제공했다.

행사 후반부에는 모바일 매칭 시스템에 상호 호감을 표시한 커플을 발표하고 현장 커플매칭 후 최대 3명까지 상호 호감을 표기한 다자간 애프터 프로그램 매칭도 추가 진행했다.

동아리에 혼자 참가했던 미혼남녀들이 통합워크숍에서 11커플(22명)이 탄생한 성과를 거둬내면서 5월 한 달간 4개 지역에서 실시한 동아리 활동 일정을 마무리했다. 상반기 동아리활동은 신청자 모집부터 2배가 넘는 동아리 활동 신청자가(110명) 지원했다. 98% 높은 참석률을 보이며 매주 토요일마다 2주간 참석한 청춘남녀 만남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활동을 하며 취미 활동 공유로 만남에 대한 긍정적 인식 개선의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 마지막 개인 소감발표에서 박oo(33, 남)은 “동아리 활동을 신청할 때 고민됐지만 매주 토요일 동아리 모임에 참석하고 기억에 남는 좋은 추억도 만들고 서로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참 된 인연들도 만드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1년 경상북도 청춘남녀 만남지원(동아리)사업은 하반기에도 신청자를 모집해 젊은 세대들의 선호도가 높은 권역별 4개 클래스를 운영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