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금강송 친환경농산물 축제’ 내달 1일 개막
상태바
‘울진금강송 친환경농산물 축제’ 내달 1일 개막
  • 김선희 기자
  • 승인 2021.09.08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은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나흘 간 울진읍 연호문화센터에서 ‘제16회 온라인 울진금강송 송이와 친환경농산물 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3년간 태풍 콩레이와 미탁 그리고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준비해 왔던 축제가 당일 취소되는 등 축제 개최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올해는 온, 오프라인 병행 개최를 준비해 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 및 지역 내에서도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민들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만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4일간 진행되는 축제에서는 ‘구해줘 송이’, ‘신파더’, ‘아무튼송이’, ‘울진어게인’, ‘유퀴즈온더송이’ 등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연호공원내 공연장에는 직접 축제에 참여하지 못하는 지역민들을 위해 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하고 피크닉존을 구성해 주민들이 온라인 축제도 즐기고 공연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박용덕 울진군축제발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오프라인 행사는 취소됐지만 온라인 프로그램을 알차게 구성했으니 모처럼의 축제를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 주민들에게 작은 즐거움이라도 드리고자 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며 “공연장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군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으니 축제와 함께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