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찻사발축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넘쳐
상태바
문경찻사발축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넘쳐
  • 서현호 기자
  • 승인 2021.10.0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명예문화관광축제에 빛나는 “문경찻사발축제”가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10일 간 온라인을 통해 펼쳐진다.

올해 축제는 하이브리드 온·오프라인 개최로 펼쳐질 예정이었으나, 추석이후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중앙안전대책본부가 대면 축제 온라인 전환 방침에 따라 전면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한다. 대신 더 탄탄하고 멋진 온라인 콘텐츠를 준비했다.

문경 찻사발축제의 백미인 ‘문경 찻사발 온라인 경매’는 축제 시작일부터 시작해 총 6회 진행하며, 경매 시작은 매회 15시에 시작한다. 참여방법은‘문경 찻사발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후 경매일에 유튜브 차담이 TV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행사로 진행됐던 문경찻사발 ‘랜선번개마켓’은 많은 성원으로 축제 기간 동안 2회 더 연장해 총 4회간 진행한다. 35개 문경요장의 400여 작품을 5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축제기간 중 ‘랜선번개마켓’과 ‘온라인 경매 ’통해 문경 도자기를 구매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진행한다.

시장은 “추석이후 코로나 19 확산이라는 엄중한 상황 때문에 부득이 하게 대면축제가 취소돼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더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들이 축제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