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학교폭력 관련 부모교육 강연 개최
상태바
포항시, 학교폭력 관련 부모교육 강연 개최
  • 윤가영 기자
  • 승인 2021.10.22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1일 포항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대처를 위한 부모교육 대강연회를 실시했다. 이날 강연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지침을 준수해 현장 50명과 온라인 생중계 200명으로 진행됐다.

‘우리 아이,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가?’라는 주제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소수연 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강연에서는 날로 심각해지는 학교폭력에 대해 부모가 꼭 알아야할 여러 유용한 내용들이 다뤄졌다. 소수연 박사는 학교폭력 피해 징후 알아차리기, 학교폭력에 대응하는 부모의 역할과 올바른 행동에 대해 쉽게 설명하고, 자녀와의 관계에 있어 가장 중요한 효과적인 대화방법을 알려줬다.

강연에 참가한 부모는 “오늘 학교폭력에 대해 부모교육을 들으니 내 아이를 위해 부모가 무엇을 해야 할지 쉽게 알게 돼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상임이사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고, 무엇보다 자녀를 가장 가까이서 지켜보고, 개입할 수 있는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오늘 강의를 통해 많은 부모님들이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부모와 자녀간 이해와 소통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