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청년문화 갤러리展 개최
상태바
의성 청년문화 갤러리展 개최
  • 권종순 기자
  • 승인 2021.12.1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은 연말연시를 예술과 함께 청년-주민과 어우러져가는 의성으로 만들어 가고자 의성읍 도동리 소재 청년기반 인큐베이팅 공유공간에서 1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의성 청년문화 갤러리 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청년예술캠프 참여 작가와 창작촌 입주자인 안광웅, 김현주, 이승호, 백보영 등 4인의 영상‧현대미술‧사진을 지역주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시회 장소의 한 공간에서 한눈에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작품들로 채워져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웃사촌시범마을 청년예술캠프와 단밀면 소재 창작촌 입주자들을 통한 전시회가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제공하는 것에서 나아가 관내에서 활동하는 청년예술가들이 서로 협업해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한 부분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향후 청년기반 인큐베이팅 공유공간은 전시회를 마치는 대로 내년 1월부터 의성의 미래세대인 청소년-청년과 주민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과 지역 청년들이 만든 상품을 전시‧판매‧소개하는 주민밀착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년예술가가 예술을 매개로 지역민과 소통하는 이번 청년문화 갤러리 展을 통해 청년예술가가 지역에서 마음껏 예술적 영감을 펼치고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를 제공하며 그 가치를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