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슬산 참꽃 케이블카 설치, 지속적 검토
상태바
비슬산 참꽃 케이블카 설치, 지속적 검토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2.01.1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은 관내 노인단체 및 장애인 단체를 비롯한 사회단체들이 지난달 27일 대구지방환경청의 환경영향평가서 반려 통지에도 불구하고 ‘비슬산 참꽃 케이블카 설치’요구 목소리를 계속해서 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박동수 유가읍번영회장은 “환경청의 반려 통지는 받아들이기 힘들며, 교통약자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서라도 참꽃 군락지까지 갈 수 있는 케이블카는 반드시 설치되어야 한다”며 여전히 사업추진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유가읍 사회단체장 및 불교계 인사를 포함한 13인은 지난해 12월 이영석 대구지방환경청장과의 면담에서 유가읍 주민들을 대신해 비슬산 참꽃 케이블카의 조속한 설치를 위한 협조를 당부한 바 있다.

이에 달성군은 “환경영향평가 동의를 받기 위해 지난 1년여 동안 대구지방환경청과 협의했으나 결과적으로 반려 통지를 받은 만큼 반려 사유를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다”라며 “반려 통지에도 불구하고 케이블카 설치에 대한 지역 사회단체들의 열의와 비슬산 참꽃 케이블카 설치사업이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점을 감안해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검토해 보겠다”는 입장이다.

검토 결과에 따라 수요 추정을 비롯한 타당성조사와 행정절차 등을 거칠 수 있어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대구지방환경청은 달성군에서 제시한 상부정류장 주요 봉우리 및 탐방로 연계 회피대책이 미흡하고, 주변 경관과의 이질감 저감방안이 부적합하다는 사유로 지난달 27일 환경영향평가서 본안에 대한 반려 통지를 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