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5대 목표와 10대 역점시책 확정
상태바
영덕군, 5대 목표와 10대 역점시책 확정
  • 김선희 기자
  • 승인 2022.01.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군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진행된 ‘2022년도 주요 업무보고회’를 개최해 민선7기 주요정책을 비롯한 141개 주요 추진사업을 집중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영덕군은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 경북도내 군 단위 2위, 국토부 건축행정평가 우수기관 선정, 행안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등급 달성, 영덕시장 화재피해 정상화, 온라인 영덕대게축제 경북도 대표 축제 선정 등의 지난 성공사례를 분석해 이를 앞으로의 군정에도 적극 적용하기 위한 방법론을 모색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군정목표 실현과 주요사업의 성과창출을 위해 구체적인 추진계획과 내년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한 전략을 수립해 영덕군의 100년 미래먹거리를 확보에 총력을 다 하겠다는 방침이다.

영덕군은 이번 업무보고회에서 5대 목표와 10대 역점시책을 정하고, 이를 중심으로 각 분야별 주요업무를 펼쳐 나간다는 계획이다.

5대 목표로는 문화도시 2천만 관광시대, 생기 넘치는 도시환경, 살맛나는 농산어촌,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지속가능한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선제적 대응으로 선정했다.

이밖에 이번 업무보고회에서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수상한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현황을 최종 점검해 미완료 사업에 대한 대처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민선 7기 군민과의 약속을 모두 이행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희진 군수는 “코로나19가 우리 모두의 삶을 예측하기 어려운 궁지 속으로 몰아넣고 있지만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이 위기는 극복될 수 있다”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