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 역행 포스코, 범대위 본격 시동
상태바
국가균형발전 역행 포스코, 범대위 본격 시동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2.02.1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지주사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 개소식 개최

‘포스코지주사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해도동 향군회관 1층에 자리를 잡고 16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시민들이 참석해 포스코 지주사 서울 설치에 따른 반대 의견을 두루 나누고 향후 시민들의 활동에 도움이 될 귀중한 조언을 듣는 자리가 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사태 심각성을 깊이 공감하면서 시민들과 함께 힘을 합쳐 대응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범대위는 포스코 지주사 및 미래기술연구원 수도권 설치 계획으로 인해 그 부당함을 알리고 본사를 비롯한 연구시설 포항설치에 뜻을 모으고자 포항의 시민단체, 사회·문화단체, 지역 원로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모여 조직됐다.

그동안 포스코 지주사 포항 설치를 위해 30만 명을 목표로 읍면동 주요 장소를 비롯해 대구, 경북 지역 내 주요도시 및 울산 지역 일원에서 ‘포스코지주사 포항이전’ 서명운동과 국민청원 동참 활동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다.

아울러, 범대위 소속단체 회원들은 주말에도 예외없이 매일 아침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형산로터리, 우현·대잠사거리, 오광장에서 포스코의 지주사 서울 설치를 반대하는 피켓을 들고 릴레이 1인 시위를 이어오고 있다.

이와함께 지난 15일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들에게 포스코 지주회사 서울 이전 및 미래기술연구원의 수도권 설치에 대한 공개 질의서를 보내 다가오는 대선을 앞두고 후보들이 일련의 사태에 대해 어떠한 견해를 갖고 있는지 답해줄 것을 요청한 상태다.

이날 강창호 위원장은 “국가균형발전을 저해하는 반정책적 포스코 최정우 회장의 독단적 결정으로 인해 시민들이 겪고 있는 위기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나서야한다”며 “오늘 현판식을 계기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모아 포스코의 행태를 널리 알리고 최정우 회장이 잘못된 결정을 바로 잡도록 해야한다”고 강하게 전했다.

범대위 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이강덕 포항시장도 이날 참석해 위원들의 확고한 의지와 활동을 격려하며 “시민들이 지역 상생협력을 위해 한마음 한뜻을 모아 우리의 의지를 효과적으로 잘 전달해 포스코가 결정을 번복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해주기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범대위는 시민들의 의견들을 항상 수렴해 반영하고 모두의 뜻이 관철될 때까지 서명운동, 릴레이시위, 총궐기대회 등 다양한 수단을 총동원해 투쟁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