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생활체육 인프라 조성에 박차
상태바
포항시, 생활체육 인프라 조성에 박차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2.02.2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원복합센터
다원복합센터

포항시는 시민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 인프라를 조성하고 일상에 자연스레 스며드는 체육 프로그램을 보급하는 등 건강한 삶을 통한 ‘체육 희망특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동안 지역엔 포항종합운동장, 포항야구장 등 대형체육시설 인프라는 구축됐지만, 시민들이 가까이에서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은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에 포항시는 집 근처에서 체육시설을 손쉽게 접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양덕한마음체육관, 오천체육문화타운, 만인당, 장량국민체육센터 등을 조성해 왔다.

또한, 올해는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가 준공되고, 내년까지 송도동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및 행정복지센터, 동해면 다목적실내체육관, 연일읍 다목적체육관, 해도동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가 차례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ʼ25년까지 오천읍에는 스포츠, 문화, 보육, 복지 등을 융합한 다원복합센터 건립도 추진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생활체육 프로그램 보급에도 힘을 쏟고 있다. 시민들이 원하는 종목을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남․북구에 각각 포항공공스포츠클럽과 영일만공공스포츠클럽을 개관해 운영하고 있으며, 생애주기별 건강유지 및 맞춤형 운동처방과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국민체력100사업의 일환으로 포항체력인증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포항시장기 및 종목별 생활체육대회도 연중 수시로 개최해 시민들의 여가활동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 포항시에서는 체육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우선 지난달 시는 조직개편을 통해 체육행정의 전문성과 일관성을 높이기 위해 체육산업과를 신설했으며, 지역 체육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포항체육회관 건립을 위해 타당성 조사 용역을 준비 중에 있고, 민선체육회로 3년차를 맞이한 포항시 체육회의 독립성과 자율성도 확립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