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문화재단, 생활문화동호회 지원
상태바
달성문화재단, 생활문화동호회 지원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2.03.1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소!소! 들썩들썩 한마당
소!소!소! 들썩들썩 한마당

달성문화재단이 내달 4일부터 8일까지 2022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에 참가할 동호회를 모집한다.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는 달성군의 지속가능한 생활문화 생태계 구축과 지역민의 자발적인 문화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ʼ19년부터 대구광역시의 기초문화재단 중에서는 처음으로 달성문화재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지원사업이다.

그동안 달성문화재단에서는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를 통해 ʼ19년 24팀, ʼ20년 38팀, 지난해 39팀 등 지금까지 총 101팀을 선정해 지원하며 지역의 자생적 문화생태계 구축에 앞장서왔다.

또한, 본격적인 사업에 앞서 맞춤형 지원체계 설계 및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달성군 생활문화실태조사 연구용역을 선행한 바 있으며 지난 ʼ20년에는 하빈 행복생활문화센터를 개관하며 지역민을 위한 생활문화거점을 확보하기도 했다.

이번 모집은 기존 상‧하반기로 모집을 진행했던 방식에서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인한 활동 제약 및 짧은 기간 내 프로젝트 수행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올해는 5월부터 11월까지 프로젝트 수행기간을 설정하고 한 번의 공모로 동호회를 선정하게 된다.

최대 40팀을 선정하게 될 이번 공모는 달성군을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동호회를 대상으로 하며 생활체육을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역량강화와 발표활동 중 동호회의 운영목적에 적합한 유형으로 선택해 직접 방문, 우편,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달성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