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여중,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 실시
상태바
포항여중,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 실시
  • 김경기 기자
  • 승인 2022.06.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여자중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IT컴퓨터한글자격증 취득을 위해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매주 토요일 3시간씩 8회에 걸쳐 컴퓨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인해 더욱 강화된 디지털 비대면 환경 변화에 적응하고 이제는 필수불가결이 되어 버린 IT 컴퓨터 활용능력을 향상시켜 시대가 요구하는 자질을 갖추게 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자기효능감 향상을 통한 자신감 회복을 위해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3학년 학생은 “나의 소중한 주말을 투자할 만큼 가치가 있었고 너무 유용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했고, 2학년 학생은 “처음엔 주말 아침에 나오는거라 힘들기도 했지만 내 실력이 점점 향상되어가는 걸 보고 많이 뿌듯했고 기분도 좋았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정말 잘한 것 같다.”라고 했다.

이에 포항여자중학교 권태헌 교장은 “이번 자격증 취득반 운영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성취감을 맛보게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각자의 목표를 향해 스타트업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관련 자격증 시험은 오는 11일에 실시하며 2학기에는 IT파워포인트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해당 자격증반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