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숲속 물놀이장 준비완료
상태바
포항시,숲속 물놀이장 준비완료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2.07.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시에서 운영하는 숲속 물놀이장인 한마음체육관 물놀이장과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 물놀이장이 12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숲속 물놀이장은 오는 12일 개장해 내달 31일까지 주 5일동안 무료로 운영되며, 환경정비 및 시설물 점검을 목적으로 하는 휴무일은 2곳 모두 매주 월, 목요일이다.

한마음체육관 물놀이장은 포항시 북구 양덕동 68번지 한마음다목적 공원 내 위치하고 있으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시설 정비시간인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이용이 불가하다.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 물놀이장은 포항시 북구 흥해읍 도음로 646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별도의 정비시간은 없다.

포항시가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장 이용을 위해 마련한 이용수칙에는 이용 전 등록부 작성 및 이용자들 간 안전거리 유지, 반려동물 출입금지, 음식물 및 유리 등의 이물질 반입 금지 등이 있다.

현재 포항시에서는 숲속 물놀이장의 개장에 대비해 사전 수질검사를 실시했으며, 시설물 점검, 탈의실 설치 등을 하고 있다. 또, 운영하는 동안 자격을 갖춘 안전관리요원을 상시로 배치하고, 사고발생 시 즉각대응할 수 있는 연락체계를 구축하는 등 안전사고 대응책 마련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창준 녹지과장은 “하절기를 맞아 시민들이 산림녹지시설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 운영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도 쾌적한 물놀이장 운영을 위해 이용수칙을 사전에 숙지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