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국민기업」 - 정체성 바로세우기 본격화
상태바
「포스코는 국민기업」 - 정체성 바로세우기 본격화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2.07.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지주사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는 21일 오후 향군회관에서 범대위 전체회의를 열고 포스코 홀딩스 최정우 회장의 ‘국민 기업 포스코’의 정체성 부정에 이어, 최근 포스코 그룹 내 성폭력 사태에 대한 경영진의 미온적 대응을 규탄하고,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서 범대위는 지난 12일부터 ‘포항바로세우기 실천운동본부’가 서울 포스코센터와 용산 대통령집무실, 최정우 회장 자택 앞 등을 돌며 진행 중인 1인 시위를 범대위 차원에서 주도해 나가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 서울 포스코센터와 용산 대통령집무실 등 상경 집회와 함께 포스코 포항본사 및 포항 도심에서의 대규모 집회를 통해 투쟁 강도를 높여 가기로 결의했다.

이와함께 범대위는 최근 최정우 회장이 전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포스코는 국민기업이 아니다’라는 내용의 포스코 역사와 정체성을 부정하는데 대응하기 위해 ‘포스코는 국민기업이다’ 이란 내용의 책 출간을 통해 포항시민 등 전 국민들을 상대로 포스코 정체성 바로 알리기 운동을 적극 펼쳐 나가기로 했다.

범대위는 또 이같은 향후 활동 계획을 적극적으로,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현 범대위 조직을 새롭게 보완 재편키로 했다.

강창호 위원장은 “포스코는 국민기업이라는 포항시민의 자긍심을 바로세우고 포스코의 정체성을 부정해가며 자리보전에만 연연하는 최정우 회장의 무안 무치한 행태와 잘못된 경영 리더십을 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대대적인 투쟁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이는 포스코지주사 및 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 등 포항시와 포스코가 상생하기 위한 투쟁으로 포항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 창립원로 6명은 ‘최정우 회장의 국민기업 정체성 부정 관련 성명서’에서 포스코 창업정신을 훼손한 현 경영진을 강도 높게 비판한 바 있으며, 범대위도 새 정부의 지역균형발전에 정면으로 위배되는 행동을 한 최정우 회장과 현 경영진에 대해 “최정우 퇴출・포스코지주사 본사 포항복귀・미래기술연구원 포항설립” 포항시민 약 41만명의 연대서명 탄원서를 대통령실에 공식적으로 접수하기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