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
상태바
김천시, 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
  • 김경기 기자
  • 승인 2022.08.1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22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 안내, 읍면동협의체 대표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425명으로, 당연직 위원인 읍면동장 22명과 이통장, 복지기관종사자, 자원봉사자단체회원 등 위촉직 위원 40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대표 위원장으로 지좌동협의체 김기옥 위원장, 대표 부위원장으로 대신동협의체 문장훈 위원장이 선출됐다.

김충섭 시장은 “요즘 경제적으로 사회적으로 시민 모두가 매우 힘든 시기에, 새롭게 시작하는 403명의 위원 여러분이 한마음 한뜻으로 소외된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고, 보살피는 등 따뜻한 공동체 활동을 펼쳐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읍면동 단위의 주민 네트워크 조직으로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2024년 8월까지 2년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자원 개발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