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맞춤형 인사혁신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경산시, 맞춤형 인사혁신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2.08.2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는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경산시장과 공무원노동조합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컨설팅 전문기관으로부터 연구개요 및 세부 계획에 대한 착수 보고와 앞으로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 개진 등「경산시 맞춤형 인사혁신 컨설팅 용역」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민선8기 시정 운영방침‘시민중심 행복경산’에 부합하는‘일과 성과위주의 인사혁신 및 경쟁력 있는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인사 및 조직 운영 방안을 마련하여,

투명하고 객관성 있는 성과중심의 인사시스템과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고 질 높은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조직 운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시행했다.

경산시는 이날 착수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종합해 구체적인 용역 추진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고, 중간보고회(9월) 및 최종보고회(10월)를 거쳐 완성된 최종보고서를 토대로 2023년 상반기 인사 운영 및 조직개편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능력과 성과 중심의 인사평가 기준을 확립하고, 젊고 변화 지향적인 조직개편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인사는 임용권자의 권한이 아닌 책임이라 생각하는 만큼, 보직보다는 일 잘하는 공무원이 보상받고, MZ세대 공무원 증가에 따른 공직사회 가치변화에 잘 대응 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도록 직원들과 항상 소통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