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산자위 국회의원, 포항 태풍피해 지원 약속
상태바
국힘 산자위 국회의원, 포항 태풍피해 지원 약속
  • 이성관 기자
  • 승인 2022.09.1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민의 힘 국회의원들은 13일 태풍 ‘힌남노’ 내습으로 유례없이 크고 광범위한 피해를 입은 포항의 전통시장과 기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산자위 소속 간사인 한무경 국회의원과 양금희, 구자근, 엄태영, 이인선 국회의원을 비롯해 지역의 김병욱 국회의원은 피해가 컸던 오천시장과 현대제철, 피해 중소기업 현장을 점검했다.

먼저 집중호우로 침수피해가 발생한 오천시장의 상인과 인근 소상공인들의 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현장에서 의견을 청취하고 주민들의 위로했다.

이어, 현대제철을 방문해 공장 관계자에게 피해와 복구상황에 대한 브리핑을 듣고, 공장 정상화를 위해 복구가 진행되고 있는 현장을 찾아 현황을 파악했다.

그리고, 포항철강산업단지 관리공단에서 지역 경제계와 피해기업 관계자를 만나 간담회를 개최하고, 피해 기업과 지역 경제인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간담회에는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와 백운만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을 비롯해 문충도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전익현 포항철강관리공단 이사장, 박승대 경북동북경영자협회 회장과 천시열 포스코 포항제철소 부소장, 나주영 제일테크노스 회장, 홍성만 넥스틸 대표이사, 김기환 현대종합금속 관리부장, 박철수 티지테크 대표가 참석하여 피해 회복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 자리에서 태풍 피해 현황과 복구 진행과정을 설명하고,

긴급 회복 대책으로 △산업위기 선제대응지역의 지정 △침수피해 공동주택 전기공급시설 긴급 교체를 위한 기금 지원 △소상공인 지원금 국가예산 103억 원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의원들은 간담회 이후에도, 철강산업단지에 위치한 침수 피해 중소기업을 방문해 현장 상황을 살피고, 기업에서 복구를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확인했다.

한무경 의원은 “구체적인 피해 복구 방안을 추진하기 위해 포항 피해 현장을 확인하고자 방문하게 됐다” 며, “정부 여당으로서 산업위기 선제대응 지역 선정은 물론 간담회에서 건의하고 논의된 대책들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반드시 챙기고, 포항이 위기를 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태풍으로 인한 집중호우로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철강공단 등 기업들의 피해가 막대한 상황이며, 신속한 회복과 정상화를 위해서 긴급대책이 적기에 이루어져야 한다”며 “민・관・군・기업이 협력해서 피해가 조속히 복구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현장에 필요한 대책들이 하루빨리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