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2.10.1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17일 두호동행정복지센터에서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사업과 관련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두호동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사업’에 대해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추진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에 이어 주민과의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를 건립함으로써 지역민과 상생할 수 있는 지역 연계 MICE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겠다”며, “주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두호동 주민은 “주민들이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들을 많이 만들어줬으면 한다”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특히 포항시에 엑스코나 코엑스 같은 대형 문화시설이 생길 수 있다는 것에 큰 기대감을 표했다.

포항시는 오는 19일 장량동에서 두 번째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주민 소통 행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사업’은 포항 지진피해로 위축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2026년 말까지 준공을 목표로 북구 장성동 (구)캠프리비 부지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