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문경약돌한우축제 3년만에 개최
상태바
제11회 문경약돌한우축제 3년만에 개최
  • 서현호 기자
  • 승인 2022.10.2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로 11번째를 맞이하는 2022년 문경약돌한우축제가 「함께하자 yes 문경, 함께먹자 약돌한우!」라는 슬로건 아래 3년만의 문경새재 도립공원(제 1주차장)에서 11월 4~6일까지 3일간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로 화려하게 돌아온다.

이번축제는 코로나 규제 완화에 따라 3년만에 진행되는 축제로, 시민과 축산인, 축제장을 찾아오신 내외빈 모두가 하나가 되어 문경약돌한우를 다채롭게 보고, 맛보고, 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

주요행사로는 11월 4일 13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김희재, 주미, 지원이 등 유명가수 축하공연, 지역예술단체 공연, 읍면동 노래자랑 및 시민들 약돌한우 관련 레크레이션 등 3일 동안 여러 프로그램으로 흥겹게 보고 즐길 수 있는 장을 준비했으며,

행사장에선 약돌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문경약돌한우 전 상품을 10 ~ 33% 할인 된 금액에 판매한다. 또한, 구이터를 운영해 문경약돌한우의 우수한 맛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에게 알릴 예정이다.

그밖에도 문경약돌한우 시식행사, 샤키테리(소시지) 시식행사 등 다채로운 시식행사와 문경 농특산물 판매, 약돌 전시홍보관 운영 및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송명선 문경약돌한우 축제추진위원장은 "3년만에 문경약돌한우 축제장을 찾은 모든 방문객이 전국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약돌한우를 맘껏 맛 보고, 신나게 어울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였으니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가시기를 바란다."고 당부 했다.

한편 문경약돌한우는 가은읍 수예리에서 생산된 거정석을 분쇄해 사료에 첨가해 급여하는 방식으로 길러지머, 미네랄이 풍부하여 육질이 좋고 잡내가 적으며 고기의 맛과 영양가와 관련된 불포화 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이 높고 육즙이 풍부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