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제1회 푸드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문경시, '제1회 푸드 페스티벌' 개최
  • 서현호 기자
  • 승인 2022.10.2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는 오는 29일 11시, 문경 오미자테마공원에서 제1회 문경의 맛(味)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외식업중앙회경북지회 문경시지부(지부장 장재봉)에서 주최·주관하고 문경시에서 후원하며 문경시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경의 숨은 맛집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관내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주재료로 한 식사류(향토음식)와 간식류(제과·제빵) 총 2가지 부문의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경연대회 후 약 1시간 동안 현장품평회를 진행하며 MC는‘기웅아재’한기웅이 맡는다.

출품작들은 심사위원 5명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우수상, 장려상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오후 2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읍면동의 특색음식을 지도로 표현한 문경 맛지도와 향토음식 한 상, 지역 식품제조업체에서 생산한 식품과 전통주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판매하고 문경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문경사과로 사과청 만들기 체험행사 등을 진행한다.

또한 오미자향토사업단 우리음식연구회에서는 청정문경에서 생산한 오미자를 사용해 30여종의 음식을 전시·시식하며, 오미자테마공원 옆 잔디공원에서는 2023년 찻사발축제 홍보를 위한 무료시음 찻자리가 펼쳐진다.

주관단체인 한국외식업중앙회 문경시지부에서는 임원들이 손수 문경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문경의 약돌돼지, 한우, 콩 등을 활용한 음식을 시식할 수 있도록 먹거리 부스를 운영한다.

장재봉 외식업중앙회 문경시지부장은 “단풍이 최절정인 아름다운 계절에 문경새재에 방문하셔서 새재길도 걷고 문경 사과축제장에서 감홍사과도 맛보시고, 제일 중요한 문경의 먹거리도 맛보시라”며 “작지만 알차게 준비한 제1회 문경의 맛 푸드 페스티벌에 오셔서 축제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