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폐기물 관련 사업장 특별점검 실시
상태바
상주시, 폐기물 관련 사업장 특별점검 실시
  • 서현호 기자
  • 승인 2022.11.1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 관내 민간단체들은 10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대구시 군사시설 통합이전 유치의 당위성을 홍보하고 시민 화합과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상주시 범시민 추진위원회 준비위』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상주시는 인구 10만을 회복하고 미래상주를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코자, 도심 군부대 통합이전을 추진하는 대구시 계획에 발맞추어 4개의 국군부대와 3개의 미군부대의 일괄 이전 및 민군상생복합타운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상주시민의 뜻과 열망을 한곳에 모아 대시민 유치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10월부터 상주문화원과 노인회 등을 중심으로 보훈, 교육, 문화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범시민 추진위원회 발족에 대해 논의해 왔으며, 마침내 추진위 구성을 위한 준비위원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발대식에서는 운영위 및 추진위 구성 및 활동 방향 등 세부사항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였으며, 추진위 구성 즉시 범시민 서명운동 등 각종 대시민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상주시민의 결집된 뜻을 모아 유치 활동에 전력을 다하기로 결의하였다.

이날 추진위 김홍배 상주문화원장은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이며, 대한민국 육군의 성지이자 역전의 땅, 호국충절의 도시인 상주시가 대구시 군사시설 이전의 최적지이며, 우리 시에 군부대가 유치되어 상주시 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전 상주시민의 힘을 모아달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