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여자전자고, `한국여자축구연맹전` 우승
상태바
포항여자전자고, `한국여자축구연맹전` 우승
  • 김정자 기자
  • 승인 2022.12.0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여자전자고등학교 축구부가 지난 25일 오전 11시 강원도 화천군 생활체육 보조구장에서 열린 2022 추계한국여자축구연맹전에 4대 2로 우승하면서 전국대회를 제패했다. 2022 추계한국여자축구연맹전에서 3년 연속 3연패의 쾌거를 이루었다.

포항여전고는 8개교 여자고등축구팀이 참가한 2022 추계한국여자축구연맹전에서 예선전 조 1위로 올라가 4강에서 화산 정산고를 5대1로 가볍게 격파하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에서 울산현대고를 4대2로 완파하며 막강한 화력과 탄탄한 수비조직력을 과시하며 4-2 대승을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다.

전반 김수연의 두 골로 앞서고 있던 포항여전고는 전반 막판과 후반 초반에 울산현대고에게 두 골을 내주며 동점을 허용했다. 그러나 후반 31분 김신지 1골, 후반 40분 배예빈의 코너킥 1골로 연속골이 터지며 우승을 확정했다.

허문곤 감독은 우승으로 시즌을 마무리 할 수 있어 기쁘다. 동계훈련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부터 참가한 대회에서도 순간순간 원팀으로 뭉쳐 끝까지 최선을 다해준 우리 선수들이 너무 자랑스럽고 고맙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기원 교장은 "우리 학생들과 지도자의 열정이 3년 연속 우승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둔 원동력이 됐다며 "항상 학생들을 배려하고 응원하며 한국 여자축구의 미래 주인공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