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상공회의소, ‘2023년 신년인사회’ 개최
상태바
영주상공회의소, ‘2023년 신년인사회’ 개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3.01.0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상공회의소가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이해 지역 발전을 위한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영주상공회의소는 3일 오전 11시 그랜드컨벤션에서 3년 만에 영주지역 주요 인사들이 모여 계묘년 새해 인사를 나누고, 영주의 발전과 지역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기원하는 ‘2023년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조관섭 상공회의소 회장, 박남서 영주시장, 박형수 국회의원, 심재연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 정치 인사들이 자리했으며 지역 언론사 대표, 영주상공회의소를 구성하고 있는 지역 경제인 등 각계각층 주요인사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상호간 신년하례를 시작으로 신년인사, 신년 축하 및 축배 제의, 축하공연, 상호환담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영주상공회의소 조관섭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코로나19와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모두는 경제 활성화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며 “당분간 어려운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지역의 기업이 영주 발전의 든든한 기둥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적극적인 기업규제 개선을 통해 영주시를 여느 도시보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각각의 사정과 업종과 업황과 상황에 따라서 다르시겠지만 마음껏 기업가 정신을 발휘해주시고, 더 크게 도약해달라”고 당부했다.

박형수 국회의원은 “올해 경제가 위축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걱정스럽지만, 정치권에서도 적극 지원할 방침인 만큼 올해에도 경제 성장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심재연 시의장은 “그동안 지혜와 역량을 모아 영주 발전에 기여한 상공인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일자리 창출로 지역사회와 함께 해주시길 바라며, 시의원들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