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평생학습일자리연계지원사업 나서
상태바
봉화군, 평생학습일자리연계지원사업 나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3.03.2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으로 직업역량 UP! UP!

봉화군은 지난 24일 평생학습일자리연계지원사업으로 ‘중장비 운전기능사 국가자격취득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강좌는 굴착기운전기능사, 지게차운전기능사 2종 중 1가지 종목을 선택해 이론수업과 실기훈련을 받고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대상은 39세 미만 미취업청년을 1순위로, 일반 봉화군민은 선착순으로 모집됐다. 접수 첫날부터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들이 몰려와 접수 1일 차에 교육정원이 마감됐으며 대기자가 30명에 육박할 정도로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정원의 두 배에 달하는 대기자들을 위해 이번 과정이 종료된 이후에 추가과정을 개설해 군민의 높은 교육 요구에 부응할 계획이다.

배재정 가족청소년과장은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분야의 강좌를 지원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이번에 선정된 수강생 모두 국가전문자격증을 취득해 개인 역량을 키우고 생활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생학습일자리 연계사업은 경상북도 지역평생교육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평생학습을 통해 지식과 직업역량을 개발해 군민의 취·창업역량을 지원하고 봉화의 주요산업인 농업과 임업분야에 활용도가 높은 분야의 학습프로그램으로 실용성 높은 평생학습 정책을 운영하기 위해 개설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