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만친구’ 브랜드가치 제고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영일만친구’ 브랜드가치 제고 위한 MOU 체결
  • 김수미 기자
  • 승인 2023.04.0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영일만친구’ 브랜드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대구영진전문대학교, 포항테크노파크와 함께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상생 협약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포항시 우수 농특산물 브랜드 ‘영일만친구’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디지털콘텐츠 개발, 농특산물 특화제품 연구개발,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활용한 기능성 바이오 식품개발, 이차전지 특화단지 전문인력육성 및 관련분야 재직자 교육 등 지속적인 사업 운영 및 성과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포항시 영일만친구 인증기업은 현재 65개소로 70% 이상이 5인 이하 소규모 기업인 관계로 재정이 열악하고 코로나 팬데믹 이후 서울, 경기 등 대도시 지역 및 온라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시는 이번 영일만친구 고부가가치화 상생 협약으로 디지털콘텐츠 제작, 포항의 대표적인 히트상품 발굴, MZ 세대를 겨냥한 기능성 바이오식품, 건강기능식품 개발 등으로 유망강소기업 육성과 영일만친구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우수 농·수·특산품의 판로를 확대하고 영일만친구 브랜드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재영 대구영진전문대학교 총장은 “영일만친구 인증 브랜드의 지역 특산품 개발을 위한 실무 위주의 다양한 메뉴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 상호협력 및 포항시 산업 전 분야의 재직자 교육을 통한 평생교육 실현, 주문식 교육을 통한 배터리, 바이오 분야 등에 대한 우수한 인력공급으로 포항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점식 포항테크노파크 원장은 “지역 바이오 소재 고부가가치화와 사회적 경제혁신 성장사업 추진으로 바이오 분야 신제품 개발과 영일만친구 브랜드 유망기업 발굴, 디지털콘텐츠 컨설팅 등을 통해 산학협력으로 영일만친구 강소기업을 발굴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포항시는 지난해 영진전문대학교와 산학협력으로 포항시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포항마켓’ 판로 확대를 위해 재학생 20여 명이 참여해 입점 농가 8개 업체 12개 품목에 대해 온라인쇼핑몰 상세이미지 제작을 지원했으며, 포항테크노파크는 영일만친구 브랜드 기업 10개소 중 유망기업 3개소를 발굴해 제품 포장, 디자인, 디지털 콘텐츠 컨설팅을 지원해 지역 농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