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수소연료전지업체 간담회’ 개최
상태바
포항시, ‘수소연료전지업체 간담회’ 개최
  • 김수미 기자
  • 승인 2023.04.1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업과의 소통 및 협력을 위한 ‘수소연료전지업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해 ‘수소연료전지 핵심부품 국산화 기술개발 지원사업’에 참가했던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 성과 및 추진사업에 대해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소연료전지 핵심부품 국산화 기술개발 지원사업’은 수소연료전지 산업화를 위해 핵심부품·장비 분야 양산화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 사업에 참여한 지역의 우수기술 보유기업은 부품 제작 기술 확보, 특허출원, 전시회 홍보 등의 성과를 거뒀다.

간담회는 △시 수소 정책에 대한 사업설명 △참여 기업 수소연료전지 사업 소개 △핵심부품 국산화 기술개발 사업 발표 △건의·애로 사항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권혁원 일자리경제국장은 “현재 연료전지 기반 부품, 소재 분야의 기업과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향후 수소연료전지업체를 지원하고 육성해 포항이 연료전지 기반 수소 도시로 성장해나가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정부는 연료전지 수출 산업화 지원전략을 본격 추진하며 연료전지 산업 고도화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을 발표한 바 있어 포항시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 조성사업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