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불교연합회, 부처님오신날 봉축점등식 개최
상태바
영천불교연합회, 부처님오신날 봉축점등식 개최
  • 임유진 기자
  • 승인 2023.04.2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불교연합회는 지난 24일 영천역 앞 광장에서 불기 2,567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봉축법요식 점등식을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점등식은 불자들의 끼를 자랑하는 영천 불자 페스티벌로 시작했으며, 가수 규리, 우연이가 흥을 돋웠다. 이어진 봉축법요식은 영천불교연합회 회장 성본스님, 은해사 주지 덕조 스님, 경산·군위·청송의 불교연합회장 등 불교계 인사와 최기문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하기태 시의회 의장 등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사, 축사, 봉축점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대구 군부대가 영천으로 오기를 기원하며 끝을 맺었고, 영천 불자 페스티벌 시상식은 가수 김다현의 공연으로 점등식 행사는 마쳤다.

영천불교연합회 회장 성본 스님은 “뜻깊은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를 맞아 오늘 이 자리가 많은 분들의 도움 없이는 잘되지 않았을 것이며, 여기 오신 모든 분과 영천시민 모두에게 부처님의 광명이 비치고, 가정에 가피가 무한하기를 축원드린다.”라며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대한불교 조계종 제10교구 교구장이자 은해사 주지인 덕조 스님은 “이 지역 많은 분들이 함께해서 성대하게 치워질 수 있었다. 감사하고 고마울 따름이며, 이 시간을 잊지 아니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인사를 전했다.

또한 최기문 영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거리를 환하게 비추고 있는 연등을 보니 부처님의 은덕이 온 세상을 비추고 있는 것 같으며, 시민들에게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가득 비추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