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문경찻사발 축제 기획전시 개최
상태바
2023년 문경찻사발 축제 기획전시 개최
  • 서현호 기자
  • 승인 2023.05.0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도자기와 향토음식의 콜라보 한상차림전

문경시와 한국외식업중앙회 문경시지부는 지난 4월 29일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내 백제궁에서 문경도자기협동조합과 협업한「문경도자기와 향토음식 한상차림전」을 기획전시 했다.

문경의 대표 향토음식과 생활도자기의 상호 발전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한국식문화디자인협회와 협력하여 문경의 숨은 맛집 10개소와 문경의 도예명장 10인의 작품을 1:1 매칭하여 음식과 도자기의 콜라보 한상차림을 만들어 냈다.

이번 한상차림전은 전통도자기의 본질적 가치를 고스란히 담아내면서 실용성을 강조하는 생활도자기로 재탄생하는 전환점을 맞이했다는 점에서 더욱 가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장재봉 문경시외식업 지부장은 “많은 관광객이 오는 찻사발 축제장에서 문경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향토음식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이번 기획전시로 문경 도자기가 각 가정과 음식점 등 일상생활에서 널리 사용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식 문경도자기협동조합이사장은 “시대의 흐름과 변화에 따라 문경의 도자기 산업 또한 새로운 시도와 전환이 필요하며, 이런 차원에서 문경 도자기와 향토음식의 특별 기획전은 생활도자기와 향토음식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기쁨을 표현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문경의 도자기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결국 식탁이다! 전통 도자기가 시대의 흐름에 맞춰 생활도자기로 나아갈 때 우리 도자기 산업은 무궁무진하다”라고 강조하며 문경의 생활도자기와 향토 음식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