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뉴매틱(주), 공기정화살균기 기탁
상태바
지상뉴매틱(주), 공기정화살균기 기탁
  • 김진규 기자
  • 승인 2023.05.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16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지상뉴매틱(주) 지상근 대표와 임원진이 참석해 공기정화살균기 3대(1,250만원상당)를 전달하는 기탁식을 열었다.

이날 기탁받은 공기정화살균기는 나쁜공기를 강력하게 흡입해 세균을 살균하고 미세먼지를 걸러 청정상태를 유지하는 살균기로, 특히 면역력이 취약한 아동, 장애인, 노인 등이 이용하는 밀집·밀폐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지상근 대표는“공동생활에서 자칫 소외되기 쉬운 사람들의 건강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다”며,“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줄일 수 있는 꾸준한 나눔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장호 구미시장은“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따른 선한 영향력 전파로 지역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확산해준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구미시도 기업과 함께 발맞추어 시민의 건강한 삶의 증진에 앞장서고 어려움을 지속적으로 살펴 모든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구미시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지상뉴매틱㈜은 1993년 창립 이후 구미 공단과 인근 공단 및 대학과 연구소에 공장자동화(F.A) 부품 및 기계장치, 유공압 기기, 미니 크린룸을 개발 및 공급하는 업체이다.

또한 실내에서 코로나바이러스를 살균할 수 있는“이동형 코로나19 공기정화살균기”를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해 큰 인기를 끌기도 했으며 필터 관련 특허 7개를 보유한 강소기업으로, 지역사회의 꾸준한 기부와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