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으로 소통 활짝" 포항 문덕초, 청보리 페스티벌
상태바
"보드게임으로 소통 활짝" 포항 문덕초, 청보리 페스티벌
  • 이혁 기자
  • 승인 2023.06.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보리 페스티벌'에 참가한 학생들이 보드 게임을 즐기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청보리 페스티벌'에 참가한 학생들이 보드 게임을 즐기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문덕초등학교(교장 권석광)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팀은 지난 7일 학생과 교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보드게임 리더들과 함께하는 ‘청보리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이음교육원과 연계해 지난 4월부터 2개월 동안 총 16회에 걸쳐 방과 후 보드게임을 통한 ‘청(소년)보(드게임)리(더과정) 프로그램’을 운영, 문덕초 청소년 보드게임 리더 1기가 탄생했다. 마지막 시간에는 학생들이 선생님과 친구들을 초대해 보드게임 체험 테이블과 미니 대회를 진행하는 ‘청(소년) 보(드게임) 리(더) 폐스티벌’을 이끌었다.

‘보드게임’ 과정은 소통능력 및 문제 해결 능력 향상, 게임과 연계한 논리과정 등을 통해 공동체에서 봉사할 수 있는 리더의 자격을 갖추도록 하는 미래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보드게임을 탐색하고 규칙을 활용해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석광 교장은 “학생들이 청보리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생각과 새로운 관점으로 문제를 바라보길 바란다”며 “의사 표현을 통해 사회성과 언변 능력 등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활동”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