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년고민상담소 체험관`운영
상태바
영천시, `청년고민상담소 체험관`운영
  • 임유진 기자
  • 승인 2023.06.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지난 7일 영천시민회관 전정에서 관내 청년들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스트레스, 불안한 마음 등을 돌보기 위해 ‘청년고민상담소’ 행사를 운영했다.

‘청년고민상담소’는 청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우울감 등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완화하고자 △홍보관 △정신건강체험관 △고민상담관 △스트레스 해소관 △소통관으로 이루어진 5개의 정신건강 프로그램 체험관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는 총 200여 명의 청년들이 참여해 다양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체험했으며, 이동상담차량 ‘찾아가는 마음사랑방’에서 운영한 스트레스 자가 측정, 전문가 상담 서비스 등도 함께 이용했다. 또한 정신건강 자가 검진 시 고위험군으로 분류되어 상담에 동의한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지속적인 사례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연계했다.

박완주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많은 지역 청년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어떠한 정신건강 문제라도 편하게 검사, 상담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상담이 필요한 경우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54-331-6770), 정신건강상담(☎1577-0199), 자살예방상담(☎1393)으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